캘리그라피를 배우고 하고싶었던 것 중 하나가 캘리양초였습니다. 연말연시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캘리양초를 만들어보았습니다. 받을 사람을 생각하면서 마음에 드는 문구 고르고 화선지에 쓰고 양초에 입혀봅니다. 양초는 이케아 헴셰로 골랐고 사이즈는 작은 것을 선택했습니다.
캘리양초 만드는 순서
- 양초 사이즈에 맞춰 화선지 자르기 : 양초는 흰색이나 아이보리 계열의 기둥형 양초가 적당하고 화선지나 티슈도 가능합니다.
- 채색하고 말리기 : 글씨만 하기 밋밋하다면 배경을 채색해도 좋습니다.
- 문구 작성 : 원하는 문구를 화선지나 티슈에 붓펜 또는 붓으로 적습니다.
- 풀로 양초에 화선지를 붙이기 : 양초의 겉면을 녹여서 화선지나 티슈를 붙일 것이기때문에 종이를 풀로 고정시킵니다.
- 힛툴이나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화선지 붙이기 : 베이킹 종이나 새 화선지를 한겹 덧대어 열처리를 합니다. 양초 표면이 살짝 녹을 정도까지만 열을 가하여 화선지나 티슈가 밀착되도록 합니다. 완료되면 덧댄 종이를 떼어내어 완성됩니다.
주의 사항
드라이기나 힛툴을 사용할 때 너무 오래 열을 가하면 양초가 녹거나 변형될 수 있습니다.
티슈는 얇은 것을 선택해야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갑니다.
인쇄물 사용 시 잉크가 녹을 수 있으니 고온에 강한 잉크로 작업합니다.
캘리그라피 양초는 장식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불을 붙일 경우, 티슈지나 잉크가 탈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.
캘리그라피 양초 인기 이유
캘리그리피 양초가 인기있는 이유는 맞춤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을 먼저 꼽을 수 있습니다. 각종 웨딩, 기념일, 연말 선물 등 다양한 테마로 활용이 가능하여 개별 맞춤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. 다른 이유는 유니크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공간에 분위기를 더하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제격이기 때문입니다. 또한 손글씨로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추가할 수 있어 선물용으로 좋기 때문에 인기가 있습니다. 쉽게 만들 수 있어서 도전해보기 좋습니다.